강 시렌

푸실버섯
|2025. 4. 21. 00:43
강 시렌[1][2]
Sirene Kang
 
생일
3월 5일[3]
나이
26세
국적
대한민국
신체
178cm, 72kg
전공
경찰행정학과
직업
■■ 히어로 보조요원
現 비일상통제센터 관리자
소속
前 히어로 조직 ■■ C팀
現 비일상통제센터 관리 4팀
대표 이모지
🍒 체리

 

 

1. 개요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 《히어로 아닙니다!》 기반 자작 캐릭터이자 CoC 시나리오 《비일상통제센터:환영역 5호선 비일상 매뉴얼》의 플레이어 캐릭터.

 

2. 캐릭터 상세


히어로 조직 ■■ C팀 소속 오퍼레이터 요원 C-13이었으나, 이직으로 현재는 비일상통제센터 관리 4팀 소속 관리자이다.

 

어깨에 걸치는 붉은색 단발 곱슬 머리를 가지고 있으며, 위에는 바보털이 있다. 헤어스타일은 자주 바뀌는 편이지만 기본적으로 보는 사람 기준 왼쪽 앞머리를 넘기고, 뒷머리는 하나로 묶은 모습. 눈동자는 맑은 연분홍색에 눈매는 둥근 듯하면서도 끝이 뾰족하다. 속쌍꺼풀이 있다.[4]

 

선하고 정의로운 성격. 올바르게 살고자 하는 신념이 있으며, 이를 무엇보다 중시한다. 그 탓에 타인에게서 옳지 못한 태도를 발견하면 어김없이 말을 얹거나 탐탁치 않아 하며, 스스로에게 또한 그 기준을 적용시켜 매번 옳은 일에 관하여 고민한다. 가끔은 생각이 너무 많아지기도.

 

처음 보는 사람이라도 쉽게 믿는 경향이 있으나, 그런 성정에 비해 상대에게 편히 의지하지는 않는다. 이외에도 스트레스에 취약하거나 이따금씩 충동적으로 구는 등, 전체적으로 '철 들었지만 아이' 같은 면모가 있다.

 

2.1. 인물 관계


2.1.1. 미정 탐사


팀 내에서 유일한 구면. 과거 히어로 조직에 근무 중일 당시 마주친 적이 있으며 이후 구조 현장에서 재회하였다. 시렌이 그에게서 어릴 적 동경한 히어로를 겹쳐 본 것이 비일상통제센터의 입사 계기. 서이현 본인도 따라 동경하게 되었다고. 그것과 별개로 둘이 잘 맞지는 않는다. 이직 전 각각 히어로 보조직과 정보상이었으니 말 다 한 수준. 성격, 가치관 등이 전부 반대되며 이에 시렌이 따지고 이현은 적당히 넘기는 식이다. 다만 본인과 엔지를 대하는 태도, 느긋하지만 확실한 일 처리와 능력 등을 선배로서 믿고 의지하고 있다. 둘이 따로 업무를 나가기도 한다.

 

호칭에서 드러나듯 팀 내에서 가장 어려워 하는 사람. 가치관, 성격 등 무엇 하나 맞지 않고, 조금이나마 이해했다고 생각하면 금방 또 알 수 없는 태도와 기행을 보이는 별종이라 여기고 있다. 하지만 실험을 할 때 적어도 정말 끝의 끝 법적 마지노선은 지키는 모습이나, 본인과 엔지를 챙겨주는 행동에서 낮지 않은 신뢰를 가지고 있다. 불안하지만 우선 믿고 보는 또 다른 선배. 일상의 이면을 마주하는 이 직업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보이는 사람이라고도 생각 중. 별개로 툭 치면 부러질 것 같다는 인상이 있다. 대체 저 체력으로 어떻게 비일상을 휘젓고 다니는 걸까요?

 

팀 내에서 가장 마음 편하게 대할 수 있는 사람. 두 선배들과는 달리 구조 의식, 가치관, 입맛 등이 무척 닮아 있어 잘 맞는다고 여긴다. 나이도 어려 좋은 것만을 보여주고, 챙겨주고 싶은 귀여운 동생이라 생각 중. 그러나 오히려 너무 닮아있기 때문에 서로 맞물리지 않아, 선택이 갈리기도 하며 마음 깊이 통하지는 않기도 한다. 닮고 닮지 않은 기묘한 간극들에서 충돌해버리는 것. 본인으로서는 곧고 강한 엔지를 믿고 따라주고 싶어하기는 한다. 밝고 엉뚱한 모습과 피로한 워커홀릭 이미지를 동시에 보고 있다.

 

 

2.2. 호칭


인물 부르는 호칭 불리는 호칭
서 이현 선배
하이드 하이드 씨 렌 씨
야나기 엔지 엔지 시렌 씨

 

3. 행적


3.1. 일상


3.1.1. 과거


어릴 적 부모님과 함께 백화점에 놀러갔다가 테러 사건에 휘말렸다. 누가 무슨 목적으로 벌인 일인지는 알 수 없었으나 건물에는 큰 화재가 일어났고, 인파에 휩쓸려 미처 나가지 못한 시렌은 잠시간 그곳에 갇혀있었다. 다행히 주변에 있던 어른들의 도움과 구조 요청을 받고 신속하게 온 히어로 덕분에 소량의 연기를 마신 것 이외에는 큰 문제 없이 현장에서 나올 수 있었다.

 

위 사건을 계기로 히어로를 동경하게 되었으며, 진로 또한 그의 보조 직업으로 결정하였다. 이후 관련 학력을 위해 경찰행정학과로 진학, 동시에 부모님의 갑작스러운 고향 이주 선언으로 자취를 시작하였다. 부모님과 연락은 모두 원활히 되었고 지원도 요청하면 받을 수 있었지만, 스스로 월세를 감당하기 위해 잠시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군복무를 마친 뒤로는 조기취업을 통해 생활비를 해결하였다.[5]

 

취업 이후 각종 사건을 겪고, 여느 때와 같이 업무로써 거리를 순찰하던 도중 비일상에 휘말렸다. 이 전제부터 운이 끔찍이도 좋지 못했으나, 시렌의 운은 거기서 끝나지 않았다.(...) 해당 비일상은 몇 년 전 빈 건물에서 일어나는 현상으로, 과거 화재 현장을 반복하여 재현하고 있었다. 해당 사실을 목격한 시렌은 금방 패닉하였으나, 비일상통제센터의 업무 일환으로 진입한 서이현의 도움으로 또 한 번 무사히 화기에서 탈출했다.

 

비일상에서 구출된 후, 그 자리에 함께 있던 담당자에게 명함과 더불어 근무 제의를 받게 되었다. 보통 평범한 사람이라면 무슨 미친 소리냐며 자리를 떠났겠으나, 직전 상황을 떠올리며 어릴 적 자신을 구해준 히어로처럼 소리 없이 사라지는 사람들을 구할 수 있다는 점에 이끌린 시렌은 얼마 뒤 비일상통제센터의 관리자로 이직하였다.

 

3.2. 비일상


3.2.1. 환영역 5호선


3.2.2. 천지 자연사박물관


4. 아트워크


더보기
비일상통제센터:환영역 5호선 비일상 매뉴얼
비일상통제센터:천지 자연사박물관 비일상 매뉴얼
증명 사진
지인 그림
c. 깃 님

 

5. AU 및 IF


  • 캘버리를 향해 걷는 100시간
더보기
캘버리를 향해 걷는 100시간
너를 내게 되돌려줄 100시간

 

  • 클리셰 SF 세계관의 크리쳐는 그어그어하고 울지 않는다
더보기
CREA-GRRR! -1-
CREA-GRRR! -2-

 

  • 포켓몬 AU
더보기
강 시렌 엔트리
파트너 체리꼬
엔트리 라프라스
샤미드
플로젤
푸린

 

6. 기타


외동이며 프랑스인 어머니와 한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다.[6] 현재 두 분 다 프랑스에서 거주 중. 부모님 측이 무관심하여 사이가 화기애애 하지는 않다.

 

어릴 적 겪은 사건으로 인해 화재 현장에서 쉽게 패닉하는 경향이 있다. 그래도 촛불, 라이터를 보는 등의 일상적인 수준으로는 생활에 지장이 없는 듯.

 

운이 정말 좋지 않다. 인생에서 화재 현장에만 두 번 휩싸인 것을 보면 알 수 있는 대목. 사소하게도 종이에 손을 베이거나 발목을 다치는 등 잊을만 하면 부상을 입는다. 사실은 직종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도.

 

꾸미는 것에 관심이 있어 옷을 자주 사는 편이다. 취향은 캐주얼. 추위를 타는 편이기에 주로 레이어드 식으로 입으나, 일할 때는 불편하다는 이유로 악세서리나 기장이 긴 옷은 잘 입지 않는다.

 

머리를 기른 것은 군복무 이후. 전부터 기르고 싶었다는 모양이다.

 

좋아하는 계절은 여름이다. 추위를 타는만큼 더위를 덜 타고, 체리가 6월 제철이기 때문. 따뜻한 햇살을 맞으며 오후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점 또한 좋아한다.

 

담배를 좋아하지 않는다. 이유는 화재의 원인으로 자주 꼽히고 냄새가 베여서.

 

술을 그다지 즐기지 않는다. 필름이 끊기지 않기에 통제 불가능한 상태가 되는 걸 알기 때문. 하지만 분위기 따라서는 같이 즐기기도 한다. 주량은 평균, 숙취는 심하지 않으나 존재하며 주사는 헤실헤실 웃다가 잠드는 것.

 

단맛을 선호하는 편은 아니나 적당한 선의 달달함까지는 좋아하여 엔지와 입맛이 맞는다.

 

노래를 잘 부른다. 하지만 본인은 특별히 대단하게 여기지 않아 웬만해서는 직접 나서서 부르지 않는다.

 

말할 때 단어를 제법 골라서 말하는 편. 싫은 소리를 줄이고 바른 말을 쓰려고 노력한다. 29즈는 유감이게 되었다.

 

중학교 시절 같은 반 동급생과 연애한 적이 있다. 2년 정도 만났으나 고등학교로 올라가며 자연스레 멀어졌다.

 

2종 보통 운전면허가 있다. 하지만 면허를 딴 당시에는 재산, 공간 등의 문제로 자차를 구입하지 않았고 비일상통제센터에 온 지금은 운전할 일이 없어 그대로 구매 계획을 미루고 있다.(...)


[1] 진주 강씨(姜)에, 이름은 프랑스어 sirène에서 따온 것으로 추정.

[2] 외국인인 어머니가 어느 나라에서도 사용하기 좋도록 지어주셨다고 한다.

[3] 탄생화는 수레국화, 탄생석은 로열 블루 사파이어. 각각 행복, 행운과 천명이라는 뜻이 있다.

[4] 본인이 말하기로 외적인 부분은 전체적으로 어머니를 닮았다고 한다.

[5] 피곤했던 것을 제외하면 집안일에는 능숙한 편이었기에 생활하는 동안 크게 힘들지는 않았다고 한다.

[6] 출생은 한국에서 했기에 복수국적은 아니다.

 

 

'캐릭터 프로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은 단  (0) 2025.10.27
도 재재  (0) 2025.10.15
은 설  (0) 2025.07.25